회사소개 유로뮤직페스티벌 연주회 & 이벤트 갤러리 아티스트 링크 커뮤니티
행사개요
부퍼탈
인사말
교수진
영아티스트
연주회
참가안내
신청서
도시소개
페스티발 장소
페스티발 위원회
스폰서
할레
HOME > 유로뮤직페스티발> 부퍼탈 > 도시소개
부퍼탈(WUPPERTAL)
1. 슈베베반(Schwebebahn)
열차가 레일에 매달려서 이동하는 형식의 독특한 교통수단으로 부퍼탈의 명물이다. 1901년에 완공되어 120년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모노레일이다. 전체구간의 길이는 약 13.3km이며 최고 속도는 60km/h이다. 전 구간을 운행하는데 약 30분정도 소요된다. 부퍼탈을 찾는 관광객들이 꼭 한번씩 타보는 명물이다.
2. 슈타트할레(Stadthalle)
부퍼탈을 상징하는 역사적 건축물이다. 1896년 건축이 시작되어 약 1년 반 정도의 건축기간을 거쳐, 네오 르네상스 양식으로 완공되었다. 독일에서 가장 큰 파이프 오르간이 설치되어 있다. 슈타트할레의 대연주장은 어쿠스틱이 아주 훌륭하며, 부퍼탈 시립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전용 콘서트홀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음악 콩쿨, 박람회, 예술 전시회, 각종 연주회가 개최된다.
3. 프리드리히 엥겔스 하우스(Friedrich-Engels-Haus)
부퍼탈 중앙역에서 슈베베반으로 다섯 정거장을 가면 아들러부뤼케역에, 초록색 덧문이 양쪽으로 달린 창들이 있는 예쁜 집이 있다. 이 집은 마르크스의 저서 '자본론'을 완성시킨 프리드리히 엥겔스(1820-1895)의 생가로, 230년 전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지은 지 230년이 넘은 집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깨끗하고 완벽한데, 이 집 거실은 지금도 일반인들의 결혼식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4. 부퍼탈 동물원(Zoo Wuppertal)
부퍼탈 동물원에는 약 전세계의 약 500종의 약 5,000 마리의 동물들이 20 헥타르의 공원에서 살고 있다.
이 동물원은 1879년에 만들어졌다.
5. 식물원(Botanischer Garten)
식물원은 하르트(Hardt) 공원 지역의 서쪽에 위치해 있는데, 부퍼탈 도시의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다.
부퍼 계곡의 약 90m 높이에 위치한 식물원은 230 x 70 미터의 규모이다.
6. 폰-데어-호이트 미술관(Von der Heydt Museum)
1828년에서 1831년에 걸쳐 고전주의 양식으로 지어진 이 미술관 건물은 요한 페터 크레머가 건축했다. 본래는 오늘날 부퍼탈의 한 지역인 엘버펠트의 시청사로 지어진 건물이었으며 오늘날 이 미술관은 문화재로 보호받고 있다. 독일의 화가로 뛰어난 수채화가로 손꼽히는 에밀 놀데의 작품을 비롯해, 모네, 피카소, 베크만, 마케, 코린트 등의 작품들로 유명하며 1천여 점의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euroarts@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