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유로뮤직페스티벌 연주회 & 이벤트 갤러리 아티스트 링크 커뮤니티
행사개요
부퍼탈
인사말
교수진
영아티스트
연주회
참가안내
신청서
도시소개
페스티발 장소
페스티발 위원회
스폰서
할레
HOME > 유로뮤직페스티발 > 교수진
Maria Kliegel (마리아 클리겔)
(수업 언어 : 영어, 독일어)

첼로 비루투오소 마리아 클리겔은 10대부터 “Jugend musiziert” 콩쿨에 두 번이나 입상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였으며 1981년 파리 로스트로포비치 콩쿨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면서 세계 첼로계에 그녀의 이름을 각인시켜 왔다.

미국 인디애나 음대에서 Janos Starker를 사사하던 중, 전 미국 대학 콩쿨, 독일 본 국제 콩쿨, 알도 파리소 콩쿨에서 1위를 차지한 클리겔은 독일 영 아티스트 콩쿨에서 수상하며 세계 각지에서 본격적인 연주활동을 시작하였다.

스위스 바젤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 워싱턴, 파리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와의 공연에서 그녀와 같이 한 로스트로포비치는 클리겔에 대해 “쟈크린 뒤 프레 이후 최고의 여류 첼리스트”라고 극찬하였다.

클리겔은 유럽, 미국, 남아메리카, 일본, 극동, 호주, 뉴질랜드 등 전 세계에서 연주하며 관객들과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다.

1997년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넬슨 만델라의 초청으로 연주회를 가진 클리겔은 1999년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주에서 그녀의 음악 활동을 기리는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클리겔은 수많은 음반을 발매하였으며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지휘자들이 함께 연주하고 싶어하는 첼리스트로 정평이 나 있다.

1986년부터 독일 쾰른 국립음대 교수로 재직하며 많은 우수한 제자들을 배출하고 있는 클리겔은 세계 주요 국제 콩쿨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클리겔은 Maurice Gendron이 소유하던 1693년 산 스트라디바리 “ex Gendron”을 연주하는데 이 악기는 NRW 주 예술 문화 재단에서 클리겔에게 기증하였다.

메일보내기 euroarts@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