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유로뮤직페스티벌 연주회 & 이벤트 갤러리 아티스트 링크 커뮤니티
행사개요
여름
인사말
교수진
영아티스트
연주회
참가안내
신청서
도시소개
페스티발 장소
페스티발 위원회
스폰서
2009 자료
겨울
HOME > 유로뮤직페스티발 > 교수진
Sabrina-V. Hoepcker (사브리나 휩커)
(수업 언어 :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최근 몇 년동안 사브리나-비비안 횝커는 국제 바이올린 콩쿨들, 특히 아바도 바이올린 국제 콩쿨 1위와 호프하임 암 타우누스(Hofheim am Taunus) Bach Preis를 수상하면서 음악계에 강한 인상을 주며 그녀의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마에스트로 아바도는 그녀의 연주에 대해 평하길, “그녀의 음악성은 호흡을 멈추게 할 정도로 놀라우며, 그녀의 소리는 믿어지지 않을정도로 굉장하다. 그녀의 테크닉은 기가 막히게 놀라우며, 그녀의 비루토소적인 힘은 예외적이고 그녀의 연주는 여성적 생명력으로 가득찬 악마적인 힘을 지니고 있다”라고 했다.

함부르크 태생인 횝커는 5세에 그녀의 아버지에게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1년이 지난 후부터 대중들앞에서 연주무대를 갖기 시작했다. 11세에 가스타이그 뮌헨(Gasteig Munich)에서 “젊은이들의 유럽 음악 축제” 솔로로 그녀의 데뷔무대를 가졌다.

사브리나-비비안 횝커는 마리아 그레브레스뮐, 막스 로스탈, 옌스 엘러만, 자카 브론, 요셉 리신에게 사사받았으며, 아이작 스턴을 비롯해 여러 대가의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했다.
2000년 그녀는 독일 칼스루에 국립음대를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최고의 성적으로 졸업했으며 2005년에는 하노버 국립음대 최고연주자 과정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최고의 성적을 받아 졸업했다.

그녀의 카리스마 넘치고 흥미로운 바이올린 연주와 높이 평가받고 있는 그녀의 노래하는듯한 바이올린 톤으로 여러 유명 연주홀에서 연주했는데, 가스타이그 뮌헨, 뮌헨 바이리셔 국립 오페라극장, 마드리드 시르쿨로 데 벨라스 아르테스, 바르셀로나 팔라우 데 라 무지카, 마드리드 내셔널 오디토리오, 자라고사 오디토리오, 멘톤 유럽 테아테 드 팔라이스 등이 있다.
그녀는 명성있는 “투스칸 선 페스티발”, “힛작커 뮤직 페스티발”, “브라운쉬바이거 캄머무직포디움” 페스티발에서 초대되었으며, 함부르크 도리안, 뮌헨 위너스 앤 마스터스, 마드리드 로스 누에보스 솔리스타스 같은 중요한 콘서트 시리즈에서 연주했다.

사브라나-비비안 횝커는 “바이리셔 슈타츠 오케스터” 같은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고 있는데, 주빈 메타, 에후디 메뉴힌, 빅토르 파블로 페레즈, 제임스 주드, 호세 루이스 가르시아 아센시오, 안드레 드 리더, 프랑크 베어만 등 같은 지휘자들과 공연했다.

그녀는 WDR(서독일방송) 레이블로, 북서독일 필하모니와 솔리스트로 바이올린 레파토리에 있어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작품들을 녹음했다. 스페인 소니와 안피온 레이블로 스페인 시장을 위해 베토벤, 슈만, 멘델스존 작품들을 포함해 2개의 실내악 음악 CD를 발매했다. 사브리나-비비안 횝커는 독일, 스페인, 이태리 TV와 라디오 라이브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그녀의 리사이틀 파트너는 파비오 비디니이다. 이들은 2006/07년 시즌 슈트라우스와 프로코피예프의 소나타들을 미국 레이블 "True Sounds"에서 CD 발매를 했으며 두사람은 앞으로 더 많은 CD발매를 계획하고 있다.

2000년부터 사브리나-비비안 횝커는 북서독일 필하모니의 콘서트 마스터 수석으로 있다.


메일보내기 euroarts@paran.com